삼성 김치냉장고 뚜껑형 내부에 성에가 생겨요

삼성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삼성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김치냉장고 뚜껑형 내부에 성에가 생겨요, 시작합니다.

 

 

 

삼성전자 이미지

 예상 원인

  김치 저장으로 저장된 식품의 수분과 사용 중 유입된 공기중의 수분이 냉기와 만나 벽면이나 선반 등에 성에가 생기게 됩니다.

 내부 성에 발생 원인

 뚜껑형 김치냉장고 성에 이미지

성에이미지성에이미지표현

뚜껑식 김치냉장고의 경우 내부 벽면이 냉기를 발산하는 냉각 판 역할을 합니다.

보관된 식품의 수분과 사용 중 들어간 공기 중의 수분이 벽면에 달라붙어 이슬 또는 성에가 생기게 되며 시간이 경과하면서 얼음벽과 같이 변하게 됩니다.

김치 저장으로 사용할 경우 성에나 얼음으로 생기며, 야채/과일의 경우 이슬로 맺히게 됩니다

정상적인 현상이며 너무 두꺼워 김치용기 등에 닿을 경우 녹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탠드형 김치 냉장고의 경우 중실 및 하실의 서랍칸의 내부 벽면이 냉기를 발산하는 냉각판(직냉식) 역할을 합니다.

 ※ 직냉식이란 : 벽면에서 냉기가 자연적으로 나오는 방식으로 성에가 보이는 냉각판

 

성에 제거 방법

– 스탠드 김치 냉장고 :  액정에 상실/중실/하실 옆에 전원 버튼 및 꺼짐이란 글씨가 없는 모델은 상실/중실/하실 따로 ON/OFF 할 수 없으니, 전원코드를 빼고 성에를 제가하시면 됩니다

                                               (전체 전원을 끌 경우 제품 가동이 정지되므로 다른 음식물 주의가 필요합니다)

– 뚜껑식 김치 냉장고 : 녹이는 방법은 성에를 녹여야 하는 칸의 전원을 꺼두면 자연스럽게 녹게 되며 이후 닦은 후 다시 전원을 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서랍이 정상적으로 닫힌 상태에서 서랍칸의 성에나 얼음이 심하여 온도에 문제가 생기거나 서랍이 안열릴 정도의 상태라면 별도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출장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