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삼성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김치 맛과 색상이 변해요, 시작합니다.
김치 맛센서
김치가 익으면서 유기산이 증가하는데 그중 아세트산 가스와 반응하여, 김치가 익은 정도에 따라 색상이 바뀌는 김치 익음 알리미 센서입니다.
사용전에는 보라색을 띄며 김치가 익으면서 다홍색 → 주황색 → 노란색까지 변하게 됩니다.
센서가 다홍색인 경우 새김치, 주황색이면 익은김치, 노란색이면 많이 익은 김치를 의미합니다.색상이 바뀌기 시작하면 기호에 따라 선택하여 드세요.
사용 범위
1) 김치 종류
: 배추김치, 갓김치, 열무김치, 깍두기, 총각김치, 동치미, 오이소박이 등 일반적인 김치에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단, 김치 종류에 따라 색상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저장 온도
: 김치냉장고 저장모드, 숙성모드, 외부에서 숙성 (김장철 : 3일이내, 김장철 외 : 1일이내 기준) 후 김치냉장고 저장모드 조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저장 온도에 따라 센서 색상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외부에서 오래 익힐 경우 센서 내부의 수분이 증발하여 센서가 정상 작동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사용 조건 (김치 윗면 덮음 조건)
: 김치 맛센서는 김치에서 발생하는 아세트산 가스에 반응하므로, 기본적으로 김치 위를 덮는 조건(비닐/겉잎/시판 누름이)에서는 센서가 정지하거나 색상 변화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김치 윗면을 덮지 않은 조건이나 자사에서 제공된 누름이 사용을 권장합니다.
또한 센서와 김치의 아세트산 가스가 반응하는데 최소 하루 이상 소요되며, 뚜껑을 밀폐하지 않거나 뚜껑을 자주 열게 되면 센서 반응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김치맛 센서 사용법 (동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