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삼성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김치 숙성이 되지 않습니다, 시작합니다.
숙성 기능 선택 문제인 경우와, 김치 숙성 기능은 종료 되었지만 실제 김치가 덜 익음으로 인한 내용입니다.
숙성 시간 설명
숙성은 모델별로 약 7~15 ℃ 사이의 온도로 진행되며, 모델에 따라 약 4일에서 6일 정도의 숙성 시간을 가지게 되며 표시창에 숙성 종료일까지의 남은 시간(일)이 표시되게 됩니다.
중간에 다른 기능을 선택하게 되면 숙성은 즉시 종료되므로 자동으로 종료되도록 기능을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자동으로 숙성이 종료되면 김치 저장 중 온도로 설정되므로 별도의 조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정해진 시간 경과 후 숙성 기능 자동 종료는 제품의 숙성 운전 기능의 종료이므로 자동 종료 직후 보다는 3~4일 이후 서서히 김치의 숙성된 맛이 나게 됩니다.
김치 숙성 방법(스탠드형 기준)
※ 숙성 기능은 모델별 다르므로 정확한 확인을 위해선 해당 모델 설명서 숙성 기능편을 참고하세요
1. [잠금/풀림] 3초 이상 길게 눌러 풀림으로 설정
2. 숙성을 원하는 칸의 숙성 버튼을 눌러 기능을 선택합니다.
상실의 경우, 숙성버튼을 누르면 ‘배추김치’가 선택됩니다. 중실의 경우, 배추김치→열무→깍두기→갓→묵은지→육류가 선택됩니다.
3. 숙성 자동 종료 시 김치(중)으로 자동 저장됩니다.
※ 스탠드형 모델별 버튼명 및 기능명이 다릅니다.(설명서 참고하세요) ,
숙성 후 김치 상태 설명
숙성 기능 자동 종료는 숙성 운전 기능의 종료이므로 실제 김치의 맛은 자동 종료 직후 보다는 3~4일 이상 경과되면서 서서히 숙성된 맛이 우러나게 됩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