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삼성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노트북 Samsung Recovery ‘디스크 복사’, 시작합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Samsung Recovery(복원/백업 애플리케이션) 로 컴퓨터를 쉽게 초기(출하) 상태 또는 앞서 백업해 두었던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 저장 용량이 64 GB 이하인 모델에서는 Samsung Recovery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복원을 하게 되면 백업 시점 이후에 저장한 모든 데이터 및 사용자가 별도로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이 삭제되므로, 중요한 데이터는 데이터 백업 기능을 이용하여 먼저 백업을 받아 두세요.
디스크 복사하기
하드 디스크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 기존에 저장된 데이터를 새 디스크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새 디스크의 용량은 기존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된 데이터의 용량보다 커야 합니다.
※ 단, 컴퓨터에 새 디스크를 연결하려면 외장 하드 디스크 커넥터를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 1. 외장 하드 디스크 커넥터를 이용해 PC에 새 드라이브를 연결하세요.
- 2.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 버튼을 선택 후 [Samsung Recovery]를 찾아 실행하세요.
- 3. [PC 초기 상태 디스크 제작] 또는 [현재 상태 디스크 복사]를 선택하세요.
- PC 초기 상태 디스크 제작 : 공장 출고 상태의 초기 상태로 복사를 합니다.
- 현재 상태 디스크 복사 : 현재 설치된 윈도우와 프로그램 상태 그대로 복사를 합니다.
- ※ 하드 디스크가 고장이거나, 현재 윈도우 상태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으로 디스크 복사가 안될 수 있으니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4. 디스크 항목에서 복사될 디스크를 선택한 후 [복사 시작]을 선택하세요.
- 5. 기존 디스크의 데이터가 새 디스크에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