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스캔하면 세로줄 나오는 경우

삼성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삼성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프린터 스캔하면 세로줄 나오는 경우, 시작합니다.

 

 

 

s 4

예상 원인

  • 스캔시 줄이 생기는 경우 스캔부에 이물이 있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스캔부 유리면 청소방법

– 스캔과 복사 시 둘다 줄이 생기는 경우 스캔 유리면에 이물이 묻었거나 먼지가 생긴 문제로 스캔 유리면 청소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급지장치(ADF)에서 스캔 시 줄생기는 경우

: 스캔덮개 열고 왼쪽에 좁은 유리면 부위를 물티슈로 깨끗하게 청소를 진행해 주세요.

스캔덮개 열고 왼쪽에 좁은 유리면 부위를 물티슈로 깨끗하게 청소 진행

평판 유리면에서 스캔 시 줄생기는 경우

: 스캔덮개 열고 평판 유리면 부위를 물티슈로 깨끗하게 청소를 진행해 주세요.

스캔덮개 열고 평판 유리면 부위를 물티슈로 깨끗하게 청소 진행

스캔드라이버 및 스캔 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

– 복사는 줄이 안생기고, 컴퓨터에서 스캔하는 상태만 줄이 생긴다면 스캔 드라이버와 스캔 프로그램을 재설치해 보세요.

[ 스캔 드라이버 삭제 방법 ]

1. 윈도우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보기 모양 (검색)을 선택하여 ‘프로그램 추가/제거’ 입력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눌러 실행해 주세요.

윈도우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돋보기 모양 (검색)을 선택하여 ‘프로그램 추가/제거' 입력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눌러 실행해 주세요.

2. 스크롤바를 상하로 움직여 삭제하고자 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서 선택 후 [제거]를 눌러주세요.

스크롤바를 상하로 움직여 삭제하고자 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서 선택 후 [제거]를 눌러주세요.

3. 삭제할 스캔 드라이버가 맞는지 확인 후 네모박스 체크 후 [다음]을 눌러 설치를 완료해 주세요.

삭제할 스캔 드라이버가 맞는지 확인 후 네모박스 체크 후 [다음]을 눌러 설치를 완료해 주세요.

[ 스캔 드라이버 삭제 방법 ]

1. 바탕화면 왼쪽하단에 돋보기 모양 (검색)란에 ‘제어판’ 입력하여 검색 후 [제어판]을 눌러주세요.

바탕화면 왼쪽하단에 돋보기 모양 (검색)란에 ‘제어판’ 입력하여 검색 후 [제어판]을 눌러주세요.

2. [프로그램 및 기능]을 눌러주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을 눌러주세요.

3.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선택 후 [제거]를 눌러주세요.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선택 후 [제거]를 눌러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