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토너 없음 메시지

삼성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삼성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프린터 토너 없음 메시지, 시작합니다.

 

 

 

s 4

예상원인

  •  토너 카트리지가 완전히 소모되어 교체시기가 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토너 카트리지 잔량 0% 상태인 경우 ‘토너 없음’ 메시지

1) ‘토너 없음’ 메시지가 보이면서 인쇄 상태가 흐리거나 흰 줄무늬가 생기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우선 토너를 꺼내서 5~6회 정도 천천히 흔들어 넣으면 인쇄 품질을 잠깐 동안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 참고하여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토너 고루 섞기

토너 좌우로 기울려 석어주기

위와 같이 조치해봐도 인쇄상태가 흐리거나 흰 줄이 생긴다면 새 카트리지를 정품으로 구입 후 교체해 보셔야 합니다.

단, 아직 인쇄상태가 정상인 경우라면 ‘토너 교체’ 메시지로 변경되는 시점까지 사용 후 교체하셔도 됩니다.

2) 컬러레이저 제품은 해당 색상의 토너 카트리지를 새것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3) 조작부에 ‘토너 없음‘ 표시되면서 [중지] 또는 [정지]가 표시되는 경우 오른쪽 방향(>) 버튼을 눌러 [계속]으로 변경 후 [OK] 누르면 인쇄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인쇄된 상태가 흐리게 보인다면 새토너로 교체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① [중지]를 선택할 경우 : 프린터 인쇄를 중지합니다. 카트리지를 교체해야 동작합니다.

② [계속]을 선택할 경우 : 인쇄를 계속 할 수는 있지만 인쇄 품질 보장할 수 없습니다.

정품 토너 카트리지 장착 (교체/설치) 및 토너 씰(Seal) 제거여부 확인

1. 토너 카트리지 전면부 삽입제품 교체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① 전면 커버 열기 ② 교체용 토너 삽입 ③ 전면 커버 닫기
전면 커버 열기 교체용 토너 삽입 전면 커버 닫기

2. 토너 카트리지 상단부 삽입제품 교체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① 상단 커버 열기 (이중구조) ② 교체용 토너 삽입 ③ 상단 커버 닫기
상단 커버 열기 교체용 토너 삽입 상단 커버 닫기

※ 토너 삽입을 위한 커버 오픈 위치는 위의 내용을 참조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새 토너 장착 전 반드시 주황색 Nip장치 및 실(Seal) 제거 확인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