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화면인쇄기능 사용하는 방법

삼성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삼성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프린터 화면인쇄기능 사용하는 방법, 시작합니다.

 

 

 

s 4

  • SPD(Samsung Printer Diagnostics)를 이용한 프린터의 오류상태 확인 방법입니다.

 SPD(Samsung Printer Diagnostics)로 프린터의 오류를 진단 및 문제해결 방법

1. ” 제어판 ” 을 검색하여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제어판을 검색하여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2.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3. [장치 및 프린터] 창에서 해당 프린터의 오류상태가 표시됩니다. (예시)

 오프라인 상태, 1개 문서 대기 중

[장치 및 프린터] 창에서 해당 프린터의 오류상태가 표시됩니다

□ SPD 실행하여 프린터 오류 진단 및 문제해결 진행방법

1.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삼성 프린터 진단 아이콘을 실행해 주세요.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삼성 프린터 진단 아이콘을 실행해 주세요

2. 삼성 프린터 진단 창에서 [프린터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삼성 프린터 진단 창에서 [프린터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3. 진단할 프린터의 모델명을 선택 후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 인쇄할 포트, 기본 프린터 설정 여부, 상태(연결여부) 확인

진단할 프린터의 모델명을 선택 후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4. 발견된 문제내용 확인 → ‘ 네, 수정하겠습니다. ’  체크 →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 ‘프린터 드라이버 오프라인 상태’ 오류 발견

발견된 문제내용 확인 → ‘ 네, 수정하겠습니다. ’  체크 →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5. 발견된 두번째 문제내용 확인 → ‘ 네, 수정하겠습니다. ‘ 체크 →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 ‘ 대기 중인 인쇄 작업이 있음 ’ 오류 발견

발견된 두번째 문제내용 확인 → ‘ 네, 수정하겠습니다. ' 체크 →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6. ‘ 진단완료 ’ 해결된 문제 내용 확인 후 ‘ 완료 ’을 선택해 주세요.

 진단완료 ’ 해결된 문제 내용 확인 후 ‘ 완료 ’을 선택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