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삼성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프린터 IP 충돌이 나타나는 경우, 시작합니다.
예상 원인
- IP주소를 다른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 전원 코드 선을 분리 후 잠시 후 재연결하여 ‘ IP충돌 ’ 메시지가 해제되는지 확인바랍니다.
SetIP 프로그램 실행 후 다른 IP주소로 변경 방법
□ SetIP 프로그램 실행되는지 확인하는 방법
1. SetIP 프로그램 설치여부 확인
시작 → Samsung Printers → SetIP 생성된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2. SetIP 프로그램이 설치 안되어 있을 경우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설치해 주세요.
https://www.samsungsvc.co.kr/ →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 검색란에 사용중인 제품 모델명 검색 (예:SL-M2670FN)
→ 검색된 모델명 클릭 → 응용프로그램 → 윈도우용 SetIP 프로그램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세요.
3. SetIP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경로 : 시작 → Samsung Printers → SetIP 실행 → 검색된 해당 프린터를 연속 클릭해 주세요.
4. 다른 컴퓨터나 프린터에서 사용하지 않는 IP주소로 변경 →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 사용하지 않는 IP주소 확인방법
–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검색(돋보기) 클릭 후 CMD입력 후 키보드 Enter 클릭
– CMD 창에서 ping IP 주소 입력 후 키보드 Enter 클릭 (예 : ping 20.3.207.114) → 아래와 같이 응답이 없는 IP로 사용해 주세요.
– Ping 테스트 시 아래와 같이 응답시간이 표시되는 경우 다른 곳에서 사용 중인 IP이므로 해당 IP주소는 사용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