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삼성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프린터 SL-J166x 드라이버 삭제 후 재설치, 시작합니다.
해당 모델 : SL-J1660,SL-J1663,SL-J1665
SL-J166x 시리즈 드라이버 삭제 후 재설치하기(윈도우10 기준)
프린터와 PC를 정상적으로 연결했으나, 인쇄 또는 스캔 동작이 안되거나 오류가 생길 경우, 설치된 드라이버를 삭제한 후 재설치 해보세요. 윈도우10인 경우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 윈도우10 바탕화면 시작 버튼 → Samsung Inkjet Printers → ‘Samsung SL-J1660 Series’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제거] 클릭하세요.
- 2.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창에서 ‘Samsung SL-J1660 Series 장치 소프트웨어’를 더블클릭하거나 상단의 [제거] 버튼을 클릭하세요.
- 3. ‘예‘를 클릭하여 제거 진행하세요.
- 4.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삭제되면, 동봉된 CD나 Web을 통해 드라이버를 다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 CD-ROM이 없는경우,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5.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합니다.
- 6. 모델명(예: SL-J1660)을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주세요.
-
- 7.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드라이버 메뉴에서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Print Driver를 설치합니다.
- 8. 드라이버 설치 창이 나오면, 설명에 따라 설치를 진행하세요.
-
9. 제품과 PC 사이를 USB 케이블로 연결하세요.
-
- 10. 프린터 길잡이 창이 열리면 정상적으로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11. 프린터 길잡이는 스캔, 인쇄, 소프트웨어 등 주요 작업과 예상 잉크량 체크및 각종 기능설정 도움말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