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애플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 맥 아이클라우드 메일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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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ggle아이클라우드 Mail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아이클라우드 Mail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또는 맥의 Mail 앱이나 아이패드, 맥 또는 PC의 아이클라우드.com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 접근할 수 없거나 @아이클라우드.com 이메일 주소로 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없는 경우 아래 단계를 따릅니다.
먼저 확인해야 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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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을 수행하여 아이클라우드 Mail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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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의 경우 Mail 앱을 연 다음 Mail >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계정’을 클릭한 다음 사이드바에서 사용 중인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정 정보’ 아래에서 계정이 활성화되어 있고 온라인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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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 터치의 경우 설정 > [사용자 이름] > 아이클라우드로 이동하여 Mail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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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 제한을 초과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 제한을 초과한 경우 아이클라우드에서 사용 가능한 공간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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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에서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 터치에서 메일을 보내거나 받는 데 도움이 필요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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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연결을 확인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 터치의 Safari에서 애플.com/kr을 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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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기기에서 아이클라우드 이메일의 메일을 수신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맥 또는 PC에서 아이클라우드.com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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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 터치의 설정에서 Mail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설정 > [사용자 이름] > 아이클라우드를 탭하고 Mail을 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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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데이터가 자동으로 기기에 푸시되는지 확인합니다. iOS 14 및 이후 버전에서는 설정 > Mail > 계정 > 데이터 업데이트를 탭한 다음 ‘푸시’를 켭니다. iOS 13 및 이전 버전에서는 설정 > 암호 및 계정 > 데이터 업데이트를 탭한 다음 ‘푸시’를 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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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을 계정으로 보내 푸시가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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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업데이트에서 사용 중인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탭한 다음 ‘푸시’를 켭니다. 한 번에 하나의 계정에서만 푸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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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를 껐다가 다시 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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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메일을 보내거나 받을 수 없는 경우 3단계와 4단계에서 설정을 끄고 기기를 재시동한 다음 설정을 다시 켭니다.
아이클라우드.com에서 아이클라우드 Mail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아이패드, 맥 및 PC의 경우 아이클라우드.com에서 아이클라우드 Mai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Mail 앱을 대신 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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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우저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Safari를 사용하는 경우 Safari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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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우저의 캐시를 지웁니다. Safari에서 Safari >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메뉴 막대에서 개발자용 메뉴 보기’를 선택한 다음 환경설정을 닫습니다. ‘개발자용’ 메뉴를 클릭하여 ‘캐시 비우기’를 선택합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도움말 메뉴에서 수행할 단계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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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위치 또는 인터넷 연결에서 아이클라우드 Mail을 이용할 수 있는 경우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나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합니다. 일부 인터넷 구성은 아이클라우드 Mail과 같은 특정 웹 사이트나 서비스에 접근하는 것을 의도적으로 또는 우발적으로 차단하기도 합니다.
맥의 Mail 앱에서 메일을 보낼 수 없는 경우
메시지를 보낼 수 없거나, 대용량 파일을 첨부하거나, 받는 사람이 메시지를 받지 못한 경우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맥에서 Mail을 사용하여 @아이클라우드.com 이메일 주소로 메시지를 보낼 때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이 메시지를 보내지 않았으며 보낼 때까지 보낼 편지함에 유지됩니다.”라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면 아이클라우드가 보내는 메일 계정인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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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l을 열고 Mail >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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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 탭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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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클라우드 이메일 계정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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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아이클라우드가 보내는 메일 계정으로 표시되지 않으면 ‘아이클라우드’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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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you choose Edit SMTP Server List, you won’t see your 아이클라우드 account listed as an op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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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용량 파일을 첨부할 경우
메시지 첨부 파일의 크기는 보내는 사람의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받는 사람의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허용한 최대 크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최대 크기는 서비스 제공업체에 따라 다릅니다. Mail Drop을 사용해 보거나, 파일을 보내기 전에 파일을 압축해 보거나, 첨부 파일 없이 메시지를 보내 봅니다.
받는 사람이 메시지를 받지 못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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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를 보낸 후에 ‘알 수 없는 주소’ 또는 ‘전송되지 않은 메일이 반송됨’ 메시지가 받은 편지함에 표시되면 보낸 편지함 메일상자로 이동하여 받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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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OS Mail을 사용하거나 Safari 또는 다른 지원되는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아이클라우드 Mail에 접근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임시 저장, 보낸 편지함 및 보낼 편지함 메일상자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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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 저장에 보내지 않은 메시지 사본이 표시되면 다시 보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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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낼 편지함에 메시지가 표시되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위 단계에 따라 아이클라우드를 보내는 메일 계정으로 선택하였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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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는 사람에게 정크 메일 폴더나 메일상자를 확인하도록 요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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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는 사람은 여전히 메시지를 받지 못하지만 경고 메시지나 ‘전송되지 않은 메일’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고 메시지가 전송되었다면, 아이클라우드 Mail 서버나 받는 사람의 메일 서버에서 메시지가 차단되었거나 필터링된 것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클라우드 지원에 문의하십시오. 또한 받는 사람에게 이메일 관리자에게 문의하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 아이클라우드 이외의 SMTP 서버를 사용하는 경우 ‘보낸 사람’ 주소로 아이클라우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아이클라우드 이메일 주소를 ‘보낸 사람’ 주소로 사용하면 이메일이 전송되지 않거나 받는 사람의 정크 폴더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나 보낼 수는 없는 경우
ISP가 네트워크에서 SMTP(이메일을 보내는 데 사용되는 프로토콜)를 차단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업체에 연락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아이클라우드와 같은 외부 서비스로 전달되는 SMTP 트래픽에 대해 물어봅니다.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SMTP 트래픽을 차단하는 경우 SMTP 차단에서 사용자를 제외하는 방법을 물어봅니다.
ISP에서 SMTP 트래픽을 차단하지 않는데도 여전히 메시지를 보낼 수 없는 경우 애플 지원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십시오.
맥에 있는 Mail 앱에서 메일을 받을 수 없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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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Mail 윈도우의 왼쪽에서 아이클라우드 이메일 계정의 이름을 찾습니다. 계정 이름이 흐리게 표시되고 이름 옆에 번개 기호가 있으면 계정이 오프라인 상태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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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려면 인터넷에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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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일상자’를 선택합니다. ‘모든 계정을 온라인으로 이동’이 흐리게 표시되면 계정이 이미 온라인 상태인 것입니다.
여전히 이메일을 받을 수 없는 경우 애플 지원에 문의하여 추가 지원을 받으십시오.
아이클라우드 Mail에서 제안된 최근 연락처를 제거하려는 경우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하면 기기에서 최근에 사용한 이메일 주소가 제안된 연락처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특정 연락처가 제안된 연락처로 표시되지 않게 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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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클라우드.com에서 새로운 메시지 버튼
을 클릭하여 이메일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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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는 사람:’ 필드에 가리려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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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놓고 삭제 버튼
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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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목록에서 삭제’를 클릭합니다.
Windows용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경우
Outlook을 사용하는 경우 아이클라우드 Mail, 연락처 및 캘린더 사용에 대한 도움말을 얻습니다.
추가 도움말 얻기
여전히 도움이 필요한 경우 애플 지원에 문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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