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맥 이메일을 보내거나 받지 못하는 경우

애플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애플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 맥 이메일을 보내거나 받지 못하는 경우, 시작합니다.

 

 

 

애플 로고 이미지

맥에서 이메일을 보내거나 받지 못하는 경우

맥에서 Mail 앱을 사용하여 메일을 보내거나 받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다음 해결 방법을 시도해 봅니다.

맥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만 갑자기 이메일 발신 또는 수신이 중지되는 경우 보통은 나중에 다시 시도해 보고, 필요하다면 이메일 제공업체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애플의 아이클라우드 Mail을 사용하는 경우 아이클라우드 Mail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상태 메시지 확인하기

Mail 사이드바에 있는 계정의 받은 편지함 옆 또는 Mail 윈도우의 오른쪽 상단에 번개 모양 macos big sur bolt hor circle icon 또는 경고 기호 macos big sur exclamationmark triangle icon 아이콘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상태 아이콘을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봅니다.

번개 모양 아이콘이 표시된 Mail 사이드바의 iCloud 계정

  • 네트워크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 맥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로그인 실패 상태인 경우 ESP(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하여 계정이 맥에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Mail 앱에서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암호를 입력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이메일 제공업체에서 암호를 거부하는 이유를 확인합니다.
  • 이메일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된 경우라면 이메일 제공업체의 웹 사이트에 상태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애플의 시스템 상태 페이지에는 아이클라우드 Mail의 상태가 표시됩니다. 상태 페이지는 Gmail 및 Outlook과 같은 다른 이메일 서비스에서도 제공됩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일부 서비스 중단은 시스템 상태 페이지에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나중에 다시 시도해 봅니다.


웹 메일을 사용하여 테스트하기

대부분의 이메일 제공업체는 웹 메일을 제공합니다. 웹 메일은 Mail과 같은 이메일 앱 대신 Safari와 같은 웹 브라우저에서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예를 들어 아이클라우드 Mail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아이클라우드.com에서 이메일을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웹 메일은 계정이 유효한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지만, 웹 메일만으로 맥의 Mail 앱에 계정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이메일 제공업체의 도움을 받아 이메일 설정을 확인하고 이메일을 보내거나 받는 데 영향을 미치는 다른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메일 계정을 제거하고 다시 추가하기

다른 해결 방법이 통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Mail 앱에서 이메일 계정을 제거합니다.
  2. Mail 앱에서 다시 이메일 계정을 추가합니다. 계정을 추가할 때 이메일 주소에 해당하는 올바른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3. 이메일을 보내고 받아 봅니다.

애플이 제조하지 않은 제품에 관한 정보 또는 애플의 관리 또는 테스트 대상이 아닌 독립적인 웹 사이트는 권장 또는 보증 없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애플은 타사 웹 사이트 또는 제품에 대한 선택, 성능 및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애플은 타사 웹 사이트의 정확성 또는 신뢰도에 대해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