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Samsung Recovery ‘컴퓨터 백업’

삼성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삼성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노트북 Samsung Recovery ‘컴퓨터 백업’, 시작합니다.

 

 

 

삼성전자 이미지

※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중요한 데이터를 다른 드라이브나 외부저장 장치에 백업해 둘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장 장치의 파일 시스템은 NTFS, FAT32를 지원합니다.

Samsung Recovery는 Windows 10의 Microsoft Store를 통해 설치 가능한 앱(App) 방식입니다.

 

데이터 백업하는 방법

  • 1. 컴퓨터 Windows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윈도우 로고 이미지) → [Samsung Recovery]를 선택합니다.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을 눌러 삼성 리커버리 선택하는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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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컴퓨터 백업’을 누릅니다.

    삼성 리커버리 항목에서 왼쪽에서 세번째의 컴퓨터 백업을 선택하는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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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백업 이미지의 이름 및 설명을 입력합니다. 저장할 드라이브 항목에서 저장할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백업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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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① 외부 저장 장치에 백업하려면 먼저 컴퓨터에 해당 드라이브를 연결 후 선택하세요.
    • ② 저장할 드라이브에 저장 장치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하세요.
      – 백업하려는 저장장치의 남아있는 용량이 백업 가능한 최소 용량보다 작을 경우 표시되지 않음, 용량 확보 후 다시 연결하세요.
    • – 저장 장치의 파일 시스템이 NTFS가 아닐 경우 NTFS 방식으로 포맷 후 다시 연결하세요.

    왼쪽 상단에 백업 정보로 백업 이미지 이름과 설명을 입력하도록 안내되어 있고, 오른쪽 하단에 백업 시작 선택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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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백업이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백업을 진행하는 동안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백업을 진행하세요.

    백업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반드시 전원을 연결하라는 안내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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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백업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맨하단 가운데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로 나오고 오른쪽 하단에 확인 버튼 선택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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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백업 관리/복원] 메뉴에서 생성한 백업 지점을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 드라이브에 백업 이미지가 생성된 예시 화면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