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삼성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티비 TV 기기 추가 중 99% 멈춤 해결 방법, 시작합니다.
주요 내용
증상
– 디바이스 추가 중 아이폰은 15-100, 폰 공통 15-200, 안드로이드폰은 15-300 오류코드 발생
원인
– 제품과 Wi-Fi 공유기 사이의 연결 장애
–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오류 증상
증상 1 : 오류코드 15-100 발생 (아이폰)
증상 2 : 오류코드 15-200 발생 (폰 공통)
증상 3 : 오류코드 15-300 발생 (안드로이드폰)
![삼성 티비 TV 기기 추가 중 99% 멈춤 해결 방법 3 증상 1 : 오류코드 15-100 발생 (아이폰)](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1/15/8c7cb320-0efe-4ceb-bca4-8d6890b5a0e1.jpg)
증상 1 : 오류코드 15-100 발생 (아이폰)
![삼성 티비 TV 기기 추가 중 99% 멈춤 해결 방법 4 증상 2 : 오류코드 15-200 발생 (폰 공통)](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1/15/7cacddbb-a192-47a9-8fd2-c58ea8081711.jpg)
증상 2 : 오류코드 15-200 발생 (폰 공통)
![삼성 티비 TV 기기 추가 중 99% 멈춤 해결 방법 5 증상 3 : 오류코드 15-300 발생 (안드로이드폰)](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1/15/a40dac95-0f5a-45c7-940c-c248807f063c.jpg)
증상 3 : 오류코드 15-300 발생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은 15-100, 폰 공통 15-200, 안드로이드폰은 15-300 오류 증상을 모두 아래 해결 방법으로 조치를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결 방법
① 제품이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제품과 Wi-Fi 공유기 간의 전파 감도를 확인
(※ 안테나가 3칸 이하인 경우, 공유기 위치 이동 또는 통신사를 통한 무선 통신 환경 점검 및 상태를 점검해 주세요.)
② TV 기기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TV 기기 재연결 시도 (미해결 시 ③번 추가 진행)
제품의 신호 이상으로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등록이 실패한 경우, 제품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재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Wi-Fi 공유기의 이름이 한글인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 영문으로 변경 후 재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