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티비 TV 기기 추가 중 99% 멈춤 해결 방법

삼성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삼성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티비 TV 기기 추가 중 99% 멈춤 해결 방법, 시작합니다.

 

 

 

삼성전자 이미지

주요 내용

증상

– 디바이스 추가 중 아이폰은 15-100, 폰 공통 15-200, 안드로이드폰은 15-300 오류코드 발생

원인

– 제품과 Wi-Fi 공유기 사이의 연결 장애

–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오류 증상

증상 1 : 오류코드 15-100 발생 (아이폰)  

증상 2 : 오류코드 15-200 발생 (폰 공통)

증상 3 : 오류코드 15-300 발생 (안드로이드폰)

증상 1 : 오류코드 15-100 발생 (아이폰)  

증상 1 : 오류코드 15-100 발생 (아이폰)    

증상 2 : 오류코드 15-200 발생 (폰 공통)

증상 2 : 오류코드 15-200 발생 (폰 공통) 

증상 3 : 오류코드 15-300 발생 (안드로이드폰)

 증상 3 : 오류코드 15-300 발생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은 15-100, 폰 공통 15-200, 안드로이드폰은 15-300 오류 증상을 모두 아래 해결 방법으로 조치를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결 방법

① 제품이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제품과 Wi-Fi 공유기 간의 전파 감도를 확인

(※ 안테나가 3칸 이하인 경우, 공유기 위치 이동 또는 통신사를 통한 무선 통신 환경 점검 및 상태를 점검해 주세요.)

WIFI 공유기 감도 이미지

② TV 기기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TV 기기 재연결 시도 (미해결 시 ③번 추가 진행)

제품의 신호 이상으로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등록이 실패한 경우, 제품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재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Wi-Fi 공유기의 이름이 한글인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 영문으로 변경 후 재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