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iMessage 계정 또는 FaceTime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iMessage 계정 또는 FaceTime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다음 해결 방법 중 하나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맥에서 메시지 앱을 설정하는 경우 애플 ID로 iMessage 계정에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 후에는 메시지 앱을 열 때마다 앱에서 자동으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FaceTime에 로그인하는 과정도 이와 유사합니다. 둘 중 하나의 앱에 로그인되지 않는 경우 다음 해결 방법을 시도해 봅니다.

인터넷 연결 확인하기

맥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웹 페이지를 로드하거나 이메일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맥에서 인터넷에 연결하기

서비스 중단 확인하기

iMessage 또는 FaceTime에 영향을 미치는 일시적인 서비스 중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애플 시스템 상태

날짜와 시간 설정 확인하기

날짜, 시간 및 시간대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맥의 날짜와 시간 설정하기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기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여 맥의 안정성, 호환성 및 보안을 개선할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맥에서 맥OS 업데이트하기

애플 ID 확인하기

애플 ID와 암호가 올바른지 확인하려면 애플 ID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메시지 앱 및 FaceTime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애플 ID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할 수 있는 경우 앱을 열고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 메시지: 메시지 > 설정(또는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애플 ID 계정 페이지에서 사용한 것과 동일한 애플 ID로 다시 로그인합니다.

  • FaceTime: FaceTime > 설정(또는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애플 ID 계정 페이지에서 사용한 것과 동일한 애플 ID로 다시 로그인합니다.

NVRAM 재설정하기

문제가 NVRAM에 저장된 설정 중 일부와 관련이 있는 경우:

맥에서 NVRAM 재설정하기

타사 소프트웨어 확인하기

방화벽, 보안, VPN 또는 기타 타사 네트워킹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가 iMessage 및 FaceTime에서 사용하는 네트워크 포트를 차단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필요한 경우 소프트웨어를 비활성화한 후 iMessage 계정 또는 FaceTime을 다시 사용해 봅니다.

VPN(Virtual Private Network) 및 타사 소프트웨어를 확인하여 네트워크 연결 문제 해결하기

더 알아보기

맥에서 FaceTime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일부 국가 또는 지역에서는 FaceTime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애플이 제조하지 않은 제품에 관한 정보 또는 애플의 관리 또는 테스트 대상이 아닌 독립적인 웹 사이트는 권장 또는 보증 없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애플은 타사 웹 사이트 또는 제품에 대한 선택, 성능 및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애플은 타사 웹 사이트의 정확성 또는 신뢰도에 대해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