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워치 애플ID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애플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상 궁금한 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애플 고객센터 대기를 기다리지 않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 애플워치 애플ID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시작합니다.

 

 

 

애플 로고 이미지

애플 ID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사용자가 본인의 데이터와 개인 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애플은 사용자가 언제든지 어떤 이유로든 애플 ID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의 사용 가능 여부는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애플 ID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것과 관련된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 및 정보를 제공합니다. 애플 ID가 비활성화되면 어떻게 되는지 이해하려면 이 페이지 전체를 읽어 보아야 합니다.

애플 ID 비활성화에 관하여

계정 비활성화 기능을 통해 애플에 저장된 개인 데이터를 더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는 조치를 취하지 않고도 일시적으로 계정에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애플 ID 계정이 비활성화되면 애플은 사용자의 계정과 데이터를 그대로 유지하지만 사용자가 계정에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때는 애플 ID를 사용하는 아이클라우드, 아이튠즈, 애플 Books, 앱 스토어, 애플 Pay, iMessage, FaceTime, 나의 아이폰 찾기 등의 애플 서비스에 저장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애플은 환불 또는 기타 법적 절차와 같이 합법적인 용도로 데이터를 사용할 의무가 있는 경우 외에는 사용자 데이터를 처리하거나 데이터에 접근하지 않습니다. 애플은 연락처 정보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요청에 관해 사용자와 연락할 수 있습니다.

애플 ID 비활성화를 요청하기 전에

애플 ID 비활성화를 요청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클라우드에 저장한 데이터를 비롯하여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는 모든 애플 앱 또는 타사 앱의 콘텐츠를 애플 ID가 없어도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백업합니다.

  • 복사본을 가지고 있지 않은 앱, 게임음악영화, TV 프로그램책 및 오디오북을 다운로드합니다.

  • 이용 중인 구독이 있는지 검토합니다.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때는 구독이 갱신되지 않습니다.

  • 애플 Pay Later의 남아 있는 대출 할부금을 모두 지불합니다.

  • 현재 필요하거나 앞으로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든 애플 관련 정보의 복사본을 저장합니다.

  • 애플 ID 계정 또는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앱과 관련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모든 기기에서 로그아웃해야 합니다. 계정이 비활성화된 후에는 아이클라우드에서 로그아웃하거나 기기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 활성화 잠금을 끌 수 없습니다. 로그아웃하는 것을 잊어버리면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때 기기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애플 ID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방법

맥, PC,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privacy.애플.com으로 이동하여 애플 ID로 로그인한 후 ‘계정 비활성화 요청하기’를 선택합니다. 이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계정 비활성화를 요청하면 고유한 영숫자 접근 코드를 받게 됩니다. 계정을 다시 활성화하려면 이 접근 코드가 있어야 하므로 접근 코드를 안전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애플은 실제 계정 소유자가 요청하는 것인지 확인한 후 계정을 비활성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계정이 비활성화된 동안 아이클라우드 이메일 또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까?

아니요.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때는 새 메시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 아이클라우드(Mail 및 iMessage)를 통해 사용자에게 보낸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나의 계정에서 구입한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책, 앱은 어떻게 됩니까?

애플 ID를 사용하여 아이튠즈 스토어, 앱 스토어, 맥 앱 스토어 또는 애플 Books에서 항목을 구입한 경우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때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해당 서비스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구입한 앱 업데이트하기

  • 이전에 구입한 항목 다운로드하기

  • DRM으로 보호된 구입 항목을 iOS 기기에 동기화하기

  • DRM으로 보호된 구입 항목을 컴퓨터 간에 복사하기

  • 대여한 항목 재생하기

  • DRM으로 보호된 구입 항목을 재생하기 위해 컴퓨터 인증하기

  • 아이튠즈 Match에 접근하기(구독한 경우)

  • 아이튠즈 시즌 패스에 접근하기

아이튠즈에서 구입한 음악 등 DRM(디지털 저작권 관리)이 적용되지 않는 콘텐츠는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때도 계속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클라우드 음악 보관함에 저장된 DRM이 적용되지 않은 콘텐츠는 접근하거나 재생할 수 없습니다.

앱, 영화, TV 프로그램 등 DRM으로 보호된 콘텐츠를 구입한 경우,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때는 콘텐츠 유형에 따라 해당 콘텐츠가 작동을 멈추거나 업데이트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구독은 어떻게 됩니까?

애플 Music,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 등의 서비스 또는 애플 ID를 사용하여 구독했거나 애플 ID에 연결된 타사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는 경우 계정이 비활성화되면 청구 주기가 끝날 때 구독이 취소됩니다.

애플 Pay Later 대출은 어떻게 됩니까?

애플 ID를 비활성화하려면 먼저 애플 Pay Later의 남아 있는 대출 할부금을 모두 지불해야 합니다.

무선 이동통신사를 통해 애플 Music을 구독했습니다. 이 구독은 어떻게 됩니까?

이동통신사를 통해 애플 Music을 구독했고 비활성화할 애플 ID에 계정을 연결해 둔 경우, 음악을 계속 스트리밍할 수 있지만 아이클라우드 음악 보관함 등의 다른 애플 Music 기능에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저는 가족 대표입니다. 제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제 가족 구성원은 어떻게 됩니까?

가족 공유 그룹의 가족 대표가 자신의 애플 ID를 비활성화할 경우 가족이 애플 Music,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 구입 항목 등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가족에 속해 있는 모든 자녀 계정도 가족 대표 계정과 함께 비활성화됩니다.

애플.com/kr에서 온라인으로 구입한 제품을 여전히 받을 수 있습니까?

예. 진행 중인 온라인 주문은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때도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

진행 중인 제품 수리는 계정이 비활성화된 후에도 계속 진행됩니까?

예. 이미 진행 중인 수리는 애플 ID가 비활성화되어도 취소되지 않습니다.

현재 애플 지원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계정이 비활성화되어도 도움을 계속 받을 수 있습니까?

계정이 비활성화된 후에도 애플 지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때는 진행 중인 케이스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애플Care 플랜을 사용하여 기기 서비스를 계속 받을 수 있습니까?

예. 기기에 애플Care 플랜이 적용되는 경우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때도 애플Care 플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스토어에 예정된 예약은 계정이 비활성화된 후에도 유지됩니까?

아니요. 계정이 비활성화되면 애플 스토어에 예약된 일정이나 약속이 취소됩니다.

아이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에 등록했습니다. 계정이 비활성화된 동안에도 계속 결제해야 합니까?

예. 아이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에 등록한 경우 기기에 대한 비용을 계속 결제해야 합니다. 하지만 관련 애플 ID가 없으면 차후 온라인 업그레이드 주문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애플 플랫폼을 통해 앱과 기타 콘텐츠를 배포합니다. 애플 ID가 비활성화되면 스토어에 있는 제 콘텐츠는 어떻게 됩니까?

계정이 비활성화되면 앱 스토어 Connect 및 아이튠즈 Connect를 통해 스토어 콘텐츠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해당 계정이 법적 ‘계정 소유자’인 경우 계약을 수락하거나 갱신할 수 없으며 비활성화를 요청하기 전에 콘텐츠에 새 법적 사용자를 지정하지 않을 경우 스토어에서 콘텐츠가 소멸하거나 제거될 수 있습니다. 개발자 계정 관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DM(직접 마케팅) 메시지를 수신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애플에서 보내는 DM(직접 마케팅) 메시지를 수신하지 않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케팅 이메일 하단에 있는 구독 취소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애플 ID 계정 페이지에서 수신을 희망하는 이메일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계정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까?

예. 계정 비활성화를 요청하면 고유한 영숫자 접근 코드를 받게 됩니다. 애플 ID를 다시 활성화할 준비가 되었을 때 애플 지원에 문의하여 접근 코드를 알려 주시면 계정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이 코드를 분실하는 경우 애플에서 계정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릴 수 없습니다.

나의 데이터가 관리되는 방법에 관해 애플에 문의할 수 있습니까?

예. 애플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다른 주제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피드백이 있는 경우 애플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플이 제조하지 않은 제품에 관한 정보 또는 애플의 관리 또는 테스트 대상이 아닌 독립적인 웹 사이트는 권장 또는 보증 없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애플은 타사 웹 사이트 또는 제품에 대한 선택, 성능 및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애플은 타사 웹 사이트의 정확성 또는 신뢰도에 대해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